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2018년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군민에게 사랑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올바른 공직관과 열정 나눠
기사입력  2018/12/19 [13:40]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곡성군, 2018년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곡성군은 2018년 신규임용 직원 41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증도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신규 임용 직원들에게 공무원이 가져야 할 기본 소양과 곡성 바로 알기 등을 통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일깨우고, 군의 발전방향을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히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은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에게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과 열정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조직의 변화는 나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책임감과 주도성을 갖고 공직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다양한 상황을 통해 공직자들이 지켜야할 신변관리 방법과 청렴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 능력과 능동적인 자세에 대해 학습했다. 특히 모둠을 이루어 친절·소통·청렴·성희롱에 대해 3분 CF를 만들어 보는 정책과제 시간에 교육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뜨거운 열의를 내비쳤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은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동료 직원들과 얼굴도 익히며 친해져서 앞으로 부서 간 협의가 필요한 업무 추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격려 차 교육 현장을 찾은 유근기 군수는 “이번 교육이 공직자로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동료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군민들께 질 좋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들께 사랑 받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