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청년농업인 맞춤 경영컨설팅으로 성공적 영농정착 도와
1:1 맞춤형 컨설팅 통한 농가별 경영목표 달성과 경영역량 높여
기사입력  2018/12/18 [11:29]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청년농업인 맞춤 경영컨설팅으로 성공적 영농정착 도와
[KJA뉴스통신]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작목별 전문가와 청년농업인과의 1:1 맞춤 매칭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조기 영농정착과 농가별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컨설팅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청년창업농 3명의 농장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분석했다.

또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 6차 산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과 같은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1:1 맞춤 경영컨설팅을 통해 제시된 청년농업인들의 의견을 향후 추진할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허남일 식량작물팀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년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청년 창업농 후계농 육성을 위해 최장 3년 동안 영농정착 지원금을 지급하는 ‘청년 창업농 지원사업’, 최대 3억 원의 융자를 지원하는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등 청년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농업경영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