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와 자원봉사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2018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했다.
이번 릴레이 주자는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 교육장으로 지난 13일 순천시동부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복지관내 지역 어르신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그 시간 다른 직원들은 동부복지관 계단의 청소 및 가이드 손잡이를 닦는 등 복지관 시설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연말을 맞이하여 동부복지관에 쌀 10kg 20포를 기부 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날씨가 많이 추워졌지만 이렇게 따뜻한 정을 나누니 주위 추위는 느껴지지 않는 좋은 시간이 됐다. 교육청 직원들과도 같이 나와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던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순천시 최대 현안인 쓰레기 분리배출 등에 관하여 다양한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많은 봉사자 분들이 1365포털 시스템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