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 2018년 프로그램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 ‘수고했어, 올해도!’를 개최하고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강생, 가족,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 전문강사 등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시장표창, 2018년 활동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2부 발표회는 문화 프로그램 및 방과후아카데미 8개 팀이 플루트, 우쿨렐레, 오카리나, 청소년 연극, 댄스 등 활기찬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만화&캐리커처, 3D펜, 북아트 등의 활동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많은 학부모와 가족들이 참여해 공연을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분위기 속에서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로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훈훈한 발표회가 막을 내렸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정원 마감시까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접수한다. 접수 방법은 보호자 직접 방문 접수이며, 해당 대상 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순천시가 지원하고 청소년수련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청소년의 방과후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2017 여성가족부 종합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모집관련 문의는 순천시청소년수련관 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