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발 빠른 정책동향 분석으로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대응한다
각종 정책동향 체계적 분석 통한 신규 전략시책 발굴과 국도비 등 확보 지원
기사입력  2018/12/12 [13:46]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광양시
[KJA뉴스통신] 광양시가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맞춰 중앙부처와 타 지자체를 비롯한 각종 정책동향 분석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시는 연중 체계적으로 중앙부처와 전남도의 정책동향, 중장기 주요 업무계획 등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전 부서가 공유할 수 있도록 게시판에 개제하고 있다.

또 지방분권·일자리·저출산·생활 SOC 등 매일 발표되는 각종 주요정책에 대한 D/B를 구축해 각종 사업과 정책 기획 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한다.

아울러 각종 신규 전략시책 발굴과 선제적인 대응을 통한 국도비 확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병환 기획예산담당관은 “효과적인 의존재원 확보를 위해서는 사전에 중앙부처와 도 정책 방향을 정확히 파악해 이와 연계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부예산편성 기간 보다 한두 달 앞서 국·도비 확보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정책동향 분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오는 14일 제2차 2020년도 국고건의 신규사업 추가 발굴 보고회를 열고, 정부정책 방향과 연계한 각종 국비 확보를 위한 사업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