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 푸소(FU-SO)가 수능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푸소 운영자들, 장학금 기탁 수험생들에 힘찬 격려
기사입력  2024/11/13 [09:4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강진 푸소(FU-SO)가 수능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강진군 푸소(FU-SO) 운영 농가들이 지난 12일 푸소 홍보물과 직접 준비한 간식을 수능 수험생들에게 나눠주며 푸소 홍보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강진푸소의 대표 프로그램인 ‘학생푸소’의 활성화와 그동안 푸소체험에 참여해 준 학교와 학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100여명의 푸소 운영 농가를 대표해 홍보분과 중심으로 이뤄졌다.

홍보분과는 첫해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푸소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광주 국제고등학교를 선정해 행사를 추진했다.

특히, 2022년 1학년으로 학생푸소체험에 참여해 올해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다시 만나 직접 포장한 과자 등을 나누고 그동안의 안부와 따뜻한 응원을 전달했다.

푸소 운영 농가 홍보분과 전금이 분과장은 “학생푸소에 참여한 학교와 학생들 덕분에 재미도 있고 농가소득도 늘어 예전부터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었다,

강진푸소를 다녀간 학생들이 멋진 대학생이 돼 친구들과 다시 푸소체험을 오는 모습을 상상하면 벌써 기분이 좋아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고 수험생 응원을 마친 참석자들은 수험생 응원과 함께 ‘학생푸소’ 및 ‘푸소 시즌2’ 홍보 활동을 펼쳤다.

강진 푸소 협동조합은 지역 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수막을 게시,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 7일에는 전체 운영 농가들이 모금한 장학금을 강진군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진 푸소 협동조합 이삼희 이사장은 “푸소 운영 농가들이 학생푸소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은 만큼 학생들에게 돌려주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며 “강진 푸소 협동조합은 푸소 전체 운영 농가를 대표해 앞으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진 푸소체험은 2015년 시작해 학생푸소(수학여행, 체험학습, 워크숍 등), 공무원청렴푸소, 일반푸소(개인 누구나), 일주일살기푸소 등 연중 수시 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문화관광과 푸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