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소방서 봉산119안전센터, 인명피해 및 화재초기진압 대응력 높여
기사입력  2015/02/10 [15:51]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여수소방서(서장 최동철) 봉산119안전센터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봉산119안전센터 내 히든베이호텔 등 4개소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 대하여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및 공기안전매트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여 인명피해 및 화재초기진압 대응력을 높였다.

 

사고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곳인 히든베이호텔, 사랑재활요양병원, 롯데마트(국동소재) 등에 공기호흡기 사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관계자가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구호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최근 발생한 공동주택 화재와 관련하여, 공동주택(서희스타힐스)에 공기안전매트 교육을 실시, 관계자 및 주민들에게 화재 시 대피요령을 교육하여 실제 상황에 대비토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특수시책'일환으로 화재발생시 관계인의 공기호흡기 조작 미숙과 관리소홀로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 및 2차적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인명구조기구 및 공기안전매트 설치대상 관계자 교육 과정의 일부이다.   

 

교육에 참석한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자는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공기호흡기 착용 실습을 해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유익학고 이해하기가 편했고 반복 숙달된 교육으로 비상시 당황하지 않고  실습한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박정숙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