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체육회, 5개 구 가족센터 업무협약 |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는 5개구 가족센터와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14시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전갑수 시 체육회장과 5개 구 가족센터장(동구 전성남, 서구 윤혜경, 남구 장미영, 북구 노효경, 광산구 장은미)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시 체육회와 5개 구 가족센터는 다문화 가족, 1인 가족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에 대한 체육활동 지원을 통해 세대와 문화적 배경을 넘어 건강한 시민사회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지역 내 가족 구성원의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시는 따뜻한 분들과 협약을 맺을 수 있어 기쁘고, 5개 구 가족센터와 함께 다양한 가족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체육 복지를 실현해 가겠다.” 며 “건강한 시민사회 조성과 광주체육발전을 위한 동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5개 구 가족센터는 가족 돌봄, 지역공동체를 중심으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으며, 문화적 배경이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공정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