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기 광산아카데미 개강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JA 뉴스통신
|
UPF 광주광역시지회와 광산아카데미 공동 주관으로 1기 광산아카데미 개강식이 지역주민 및 평화대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광산아카데미 개강식은 최승묵 광주시 광산아카데미 공동원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우장수 공동원장의 환영사, 조창언 이사장의 인사말, 반명환 전)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 정동원 UPF 부회장의 특강, 통일의 노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장수 광산평화아카데미 공동원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세계평화와 남북통일을 위한 광산평화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가능성과 희망을 갖게 되었다. UPF광주시지회와 평화대사들이 하나되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해 많은 일들을 추진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 고 당부하였다.
정동원 부회장은 특강에서 “통일운동은 지속성과 진정성을 가지고 해야 한다. UPF(세계평화연합)의 정신과 가치를 바탕으로 오늘 참석하신 평화아카데미 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동참을 해 주길 부탁한다”라고 강조하였다.
향후 광주시 1기 광산아카데미는 11월 개강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8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평화 아카데미를 광주시 각 구에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