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투표 실시
기사입력  2024/11/08 [17:11]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투표 실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발하기 위해 국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을 매년 상·하반기 선발했으나, 특히 올해는 우수공무원 선발 인원을 반기별 3명에서 6명으로 확대하고, 과·팀 단위 부서 부문을 별도 선발한다.

투명한 절차 및 군민 참여 확대를 위해 직원투표, 국민투표를 실시하는 점 등이 지난해와 크게 달라졌다.

앞서 10월에는 군민과 전 부서에게 적극행정 사례를 추천받아 1차 내부 심사를 거쳤으며, 2차 직원·국민투표, 3차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마쳤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총 7건을 선정하고, 이를 추진한 공무원 및 부서에 인사상 인센티브와 포상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국민투표는 소통24(https://sotong.go.kr)를 통해 장흥군민뿐만 아니라 장흥군 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민 체감도 ▲적극성 ▲중요도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적극행정 추천사례 개인 부문 7건 중 2건, 부서 부문 2건 중 1건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성 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군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