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여수노인복지관 "사랑모아 김치모아" 2024년 김장 모금 캠페인 |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동여수노인복지관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건강먹거리인 김장김치 지원을 위해 올해 16회째 “사랑모아 김치모아” 김장김치 모금캠페인을 진행한다. 기간은 10월 16일부터 12월 20일 까지이다.
모금 캠페인은 복지관 1층 로비와 주변상권 및 밥차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관 이용어르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민, 기업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모금은 복지관 방문접수와 후원계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후원 모금액으로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만들어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 독거노인 등 어려운 어르신들께 지원하고 경로식당, 오감만족희망밥차, 효도급식에도 쓰일 예정이다.
동여수노인복지관은 “김치는 일반 가정에서는 많은 반찬 중 하나일 수도 있지만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겐 유일한 반찬이다.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에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면 감사하겠다"라며 “취약계층이 소외받지 않도록 따뜻하고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12월 중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독거어르신, 저소득 어르신 등 소외받는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