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운동교실 운영
11월 7일부터 어르신 근력 강화 등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4/11/05 [09:4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강진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운동교실 운영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강진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AI(인공지능)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 운동 교실은 근감소증 예방을 비롯해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 관리가 필요한 고령자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11월 7일부터 매주 강진군 보건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고령자가 전체 인구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근력 강화와 낙상 예방, 관절염 등 만성질환 관리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는 요가와 유산소 운동, 하지 근력운동을 포함한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특히 AI와 IoT 기술을 접목해 개인 맞춤형 운동 영상을 제공하고, 운동 보조기구인 8자 근력밴드를 활용하는 등 디지털 헬스 케어를 활용해, 건강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운동 교실 참여는 ‘오늘 건강’ 앱 및 SNS 등을 통해 홍보되고 있으며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전 모집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했다.

150여 명의 대상자 중 선발된 20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예정이며 해당 프로그램은 내년까지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AI·IoT 기반 운동 교실이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