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교육 수료식 현장 사진 |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화순군는 지난 28일 마을공동체혁신센터에서 마을 자치와 공동체에 대한 주민 교육인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화순군 관내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2개월간 운영되었으며, 14회 교육과정을 성실히 참여한 교육생 21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은 교육생들의 사진을 담은 교육훈련 영상, 수료증 수여, 강사 및 교육생들의 소감 발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마을공동체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바로 알고, 지역 안에서 자신의 역할과 정체성을 찾아보며 화순군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리더십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00 교육생은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을 통해 갈수록 소멸돼 가는 마을을 살리기 위한 마을 리더로서, 마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마음이 어떻게 전달되어야 하는지 알게 되는 뜻깊은 교육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 리더 및 마을 활동가로서 우리 마을에 행복 백신을 투여하여 살고 싶고 살기좋은 마을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달라.”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