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2/10 [15:4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16-20181210154745.jpg][KJA뉴스통신] 고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결혼이주여성, 남편, 시부모, 자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행복을 향한 아름다운 동행’ 책자 발간과 영상을 통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모범적으로 생활을 하고 있는 결혼 이민 여성, 시부모, 남편, 한국어 교육생 등 13명 표창과 한국어 교육 수료자 4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이주 여성 수기 발표, 다문화 자녀들로 구성된 부채춤 공연, 결혼 이민 여성 모듬북, 합창 공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원불교 고흥교당과 SK텔리콤 고흥대리점 대표는 다문화 자녀들의 푸른 성장과 학업 지원을 위해 초·중학생 7명에게 190만 원의 장학금 및 후원물품을 전달하여 성과 보고회 의미를 더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이든 아니든 모두가 똑같은 고흥군민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모든 군민이 다문화가족을 더 많이 이해하고 배려하도록 군수인 저부터 노력하겠다“ 며 다문화가족을 격려했다.

한편, 고흥군은 11월 13일에 결혼 이민 여성 20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여 방문 교육 서비스 확대, 법률 교육, 취·창업 교육 지원 확대 등 15건의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 지원과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사례관리, 언어발달지원, 통·번역 서비스 지원 등 20개 사업에 6억 5천 4백만 원을 지원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