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움과 나눔, 강진 평생교육 졸업 페스티벌 성료
기사입력  2018/12/10 [15:4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배움과 나눔, 강진 평생교육 졸업 페스티벌 성료
[KJA뉴스통신] 배움을 즐길 줄 아는 군민들의 대잔치, ‘평생교육 졸업 페스티벌’이 10일 강진아트홀에서 군민, 수료생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올해로 5회를 맞은 ‘강진 평생교육 졸업 페스티벌’은 군민자치대학과 평생학습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활동을 유도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아코디언과 실버체조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8명의 우수한 수료생에 대한 표창과 함께 1년 동안 갈고닦은 아코디언, 오카리나, 우쿨렐레, 색소폰, 합창을 선보이며 서로 격려하는 발표의 장을 가졌다.

또 1층 전시관에서는 서예, 문인화, 민화, 도자기핸드페인팅, 생활도자기 수료생들의 다양한 작품들과 50여 가지의 발효식품도 함께 전시됐다.

이밖에도 아트홀 로비에서 펼쳐진 체험부스에서 캘리그라피로 예쁜 문구쓰기, 리본공예와 함께하는 키링 만들기, 프랑스 자수와 함께하는 브로치 만들기를 선보여 축제에 참가한 군민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내년 평생학습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였다.

군민자치대학과 평생학습은 배움뿐만 아니라 여가시간을 충족시키고,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줘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나아가 자격증 취득, 작품판매를 통한 소득창출, 방과 후 교사, 공방 마련과 같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1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신 평생교육 수료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내년에도 군민자치대학과 평생학습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강진 발전의 인적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