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무안갯벌낙지축제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성과 홍보관 운영
기사입력  2024/10/22 [18:18]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무안군청 전경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 무안군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무안갯벌낙지축제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성과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국산 고구마 품종과 무안고구마 스토리집 등 각종 자료 전시와 함께 사업성과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관내 생산 고구마 가공제품을 판매하며, 고구마 요리 만들기, 고구마앙금 찹쌀떡 만들기, 고구마인절미 떡메치기 체험, 융복합센터 고구마밭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2021년에 선정한 장인들이 만든 고구마단술을 무료 시식, 현장에서 장작으로 직접 구운 무안고구마 맛보기 등 행사가 열린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과 주민은 신활력사업 추진단 또는 무안군 농업기술센터로 사전 예약하거나 축제일에 현장 접수하면 된다.

한편, 무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고구마 등 지역농산물의 융복합산업화를 목표로 2019년부터 액션그룹 발굴과 육성 등을 위한 다양한 선도조직을 양성해 왔으며 관내 농산물을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융복합센터를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인 ‘맛뜰무안’ 개발과 쇼핑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