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이 지난 21일 글로벌 k-beauty 리더 양성 교류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은 지난 10월 21일 전남인재평생진흥원에서 주최한 ‘글로벌 K-beauty 리더 양성 교류 프로그램’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전남 순천시에서 열린 프로그램은 전남도와 말레이시아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K-뷰티 단기 실무 과정과 리더 양성 교육을 통해 유학생들이 전남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순천대학교, 청암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천연화장품, 두피관리 등 뷰티 실습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과거부터 교육의 도시, 미의 도시로 알려져 왔으며 순천대학교 천연화장품과학과ㆍ청암대학교 향장피부미용학과ㆍ순천제일대학교 토탈뷰티미용과에서는 뷰티관련 특성화 교육을 통해 많은 미용인들을 배출하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행사에 참석해 “이번 프로그램은 특성화 교육과 관광을 통해 전남을 알리고 전남도와 말레이시아 우호 협력 도시 간 교류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전남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전남에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내 대학교와 협업을 통한 뷰티과정 실무 직업교육이 지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동안 진행되며 도내 대학생과 말레이시아 대학생 30명이 참가해 천연화장품ㆍ두피관리ㆍ발맛사지ㆍESG환경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