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 청렴의지 다짐하는‘청렴! 도전 골든벨’ 행사 열어 |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고흥군은 청렴과 친절을 고흥군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7일에는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2024년 청렴!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골든벨 행사는 청렴 시책,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반부패 관련 법령과 다양한 청렴 상식 분야에 대한 퀴즈 풀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직자들이 친근하게 참여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방식으로 기획되어 청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특히, 공직자 간 화합과 수평적인 소통을 다지기 위해 팀워크 강화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공영민 군수도 직접 참여해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결승 문제를 출제하여 청렴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후속 행사로 고흥군, 고흥군의회, 공무원노조와 공공연대에서 주최한 공직자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어, 고흥군 공직사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공영민 군수는 “공직자들의 청렴에 대한 열정과 단합된 모습이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활력소가 된다”며, “이번 행사는 청렴한 고흥을 만들기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자리이며, 앞으로도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청렴 고흥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