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고인돌 축제 기간 생활체육대회 잇따라
궁도, 등산, 그라운드골프, 축구, 수영, 배구대회 개최로 지역경제활성화
기사입력  2024/10/17 [11:3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2023년 화순군수배 배구대회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화순군은 '2024년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가 개최되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 동안에 각종 생활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스포츠와 지역 축제를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화순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체육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체육대회를 화순의 다양한 체육시설에서 개최하여 축제 기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순 궁도 동호인 160여 명이 10월 26일 능주 영덕정에 모여 '제2회 화순고인돌 체육회장기 궁도대회'에서 갈고 닦은 활 솜씨로 서로의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같은 날 화순군 등산 동호인 400여 명은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화순의 힐링 명소인 만연산 오감연결길에서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화순군체육회장배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11월 1일에는 공설운동장에서 호남지역 그라운드골프 동호인 730여 명이 한데 모여 '화순군체육회장배 호남 그라운드골프대회'를 즐기며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다음날인 11월 2일, 화순군 수영 동호인 150여 명이 참석하는 '화순군체육회장배 수영 한마음대회'가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수영장에서 개최되고,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화순적벽배 클럼대항 축구대회'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전국 축구 동호인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11월 3일에는 '화순군체육회장배 배구대회'가 전남 배구 동호인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니움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은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화순군에 방문한 전국의 체육 동호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인돌 축제장을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많은 체육 동호인이 화순군을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체육대회 유치를 비롯한 스포츠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