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의 파도, 목포를 항해하다! 2024 문화도시주간 개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문화도시센터는 다가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목포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문화의 파도, 목포를 항해하다!'를 주제로 [목포문화도시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과 함께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 공유와 함께 공연, 전시, 체험 등 총 60여개의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자원 축제로 지역 상권과의 상호 연계협력을 통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18일부터 20일까지 오거리 문화센터 내 문화도시 홍보 및 전시존을 마련하여 목포 문화도시를 홍보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등 목포 문화도시를 소개하는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문화 예술 체험존을 상시로 마련하여, 모든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포 문화도시 성과전시존과 다채로운 문화공연, 그리고 문화 체험존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목포문화도시주간]을 준비한 목포문화도시센터 이방수 센터장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목포문화도시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 문화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문화로 행복한 목포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