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드림스타트, ‘바른자세 프로그램’ 시작 아동 건강의 첫걸음!
기사입력  2024/10/15 [13:3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신안군 드림스타트, ‘바른자세 프로그램’ 시작 아동 건강의 첫걸음!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은 드림스타트 성장기 아동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바른 자세 프로그램’을 안좌면 및 임자면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시범 사업으로, 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박삼헌 교수와 협력하여 읍면별 3회씩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아동 맞춤형 진단을 통해 척추 건강과 신체기능 개선을 목표로 하며,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해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는 활동도 포함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학령기 아동의 바른 자세 형성은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척도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익히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서비스 제공하여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바른 자세 프로그램 역시 아동의 신체 발달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연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