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2024 정원산업 비즈니스 데이」 개최 |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순천시는 지난 11일 “2024 정원산업 비즈니스 데이”를 순천만가든마켓과 관내 생산농장 일원에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순천정원산업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순천만가든마켓과 정원식물 생산농장 투어, 정원산업 활성화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순천시 관내 정원식물 생산 유통 분야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순천형 정원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정원산업 비즈니스 데이에는 정원설계자, 시공회사 등 정원식물 구매자와 조경수 및 화훼 생산농가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실질적인 구매계약 체결을 위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농가 소득 증대 및 경쟁력 향상의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정원식물 생산농가들은 “정원수 구매자와의 직접적인 소통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순천에서 생산되는 정원식물이 전국 최고 품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정원식물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순천만가든마켓 내에 생산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정원수 생산 자재를 지원해 시에서 생산되는 정원식물이 전국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