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소방서, 홀로 어르신 생신 축하 행사 진행.. 마음 건강도 챙겨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서장 김용호)는 9월 24일 이랜드복지회관과 협력하여 지역 내 9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과 안전을 챙기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까지 돌보기 위한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기념 촬영으로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혈당 측정이 실시되었고,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케이크 커팅으로 생일 축하의 기쁨을 나누었고,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구급함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따뜻한 대화를 나누며 외로움을 덜어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고 정서적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했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은 “생일을 챙겨줘서 고맙고, 특히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주니 큰 힘이 된다”고 말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은 우리 지역 사회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부분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이랜드복지회관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기관들과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안전망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