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25일 개최
8개 도시재생 사업지구 추진 성과 홍보 및 플리마켓 운영
기사입력  2024/09/19 [12:20]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 여수시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25일 개최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여수시는 오는 25일 여수문화홀에서 ‘2024 여수시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8개 도시재생 사업지구(광림·충무·종화·주삼·남산·문수·한려·국동)의 사업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전시 및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수문화홀 앞 주차장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협의체(조합)가 생산한 전통장류, 구운 갓 단풍쿠키, 초콜릿, 쑥밥알찰떡, 농산물꾸러미, 더치커피, 식혜, 장아찌, 비누 등 2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이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들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직접 발표하며 공유하는 ‘우리마을 자랑대회’가 열리며, 심사를 통해 우수마을에 대해 여수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후 사업지구 간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룰렛 게임, 도시재생 퀴즈 등을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홍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한마당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사업의 주체가 되고, 8개 사업지구가 서로 상부상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이니만큼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