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미세먼지 없는 도시 만들기’이슈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8/12/05 [13:26]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미세먼지 없는 도시 만들기’이슈포럼 개최
[KJA뉴스통신]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미세먼지 없는 도시 만들기’ 이슈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발간한 ‘2018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환경문제 대한 인식 가운데 국민 불안도가 가장 높은 문제는 미세먼지로 제철소 및 석유화학산업단지가 밀집된 광양만권 지역 역시 시민들의 미세먼지 걱정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이 이슈화됨에 따라 이번 포럼에서는 장재연 교수가 “미세먼지 없는 도시”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피해사례, 건강과의 상관관계 등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저감대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조강연 후에는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환경분과 위원장인 안삼영 순천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김태성 순천시 환경보호과장, 박수완 광양만권녹색연합 사무국장, 박성훈 교수가 패널로 참여하여 시민들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대한 열띤 토론도 실시할 계획이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미세먼지는 행정기관의 노력으로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지만 이번 포럼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대책을 만드는 과정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지속가능협의회는 분야별 중요한 주제를 선정, 시민과 함께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슈포럼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쓰레기 없는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 이후 쓰레기문제 공론화 위원회가 출범, 운영 중이며, 이번 미세먼지 관련 포럼에 이어 ‘남북교류’ 등 다양한 주제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