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건강 캠페인
기사입력  2024/09/04 [14:08]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 1. 부터 9. 7.)을 맞아 진행한다.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협심증·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는 명칭이다.

큰 증상 없이 천천히 진행하지만 조기진단,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장흥군보건소는 의료취약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합병증 검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과 인지율을 높이기 위해 10일 농어촌공사를 시작으로 한국수자원공사(덕정정수장), 장흥소방서 연계 직장인 대상 20・40세대 집중 찾아가는 캠페인 실시하고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대 연계 홍보부스 운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최근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젊은층들의 심뇌혈관질환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년층 뿐만 아니라 전연령층이 경각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