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전국공무원노동조합순천시지부 단체협약 체결
노사 동반자적 화합 문화 조성으로 새로운 순천 견인
기사입력  2018/12/04 [11:54]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시
[KJA뉴스통신] 순천시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순천시지부와 지난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와 노동조합은 지난 8월 9일 상견례 이후 4차 실무교섭과 실무진 사전 면담을 통해 협약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조율하고 원만한 합의를 통해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 주요내용은 조합 활동 보장, 근무조건 개선, 후생복지, 모성보호 등 본문 79개조, 부칙 8개조 총 87개 조항으로 구성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와 노조가 서로 동반자적 관계로 대화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순천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상생하는 노사화합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종환 지부장은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순천시 발전과 조합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서는 노동조합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은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허석 순천시장의 마인드와 포용과 혁신의 순천시정 운영기조를 담아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순천시와 공무원 노조는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해나갈 방침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