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4/08/28 [11:5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 추진_ 찾아가는 건강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27일 전라남도, 전라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은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 복지서비스를 제공, 의료접근성 개선을 통한 건강권, 알권리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보성장애인복지관에서 전라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순천의료원, 목포시의료원, 보성군 보건소와 함께 8명의 전문 의료진과 9명의 행정 수행 인력이 지역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추진했다.

사업 추진단은 혈압, 혈당, 골밀도 등 검사와 구강 및 치아 상태 진료, 치아 스케일링을 진행했으며 한의과 진료를 통해 통증 상담과 붙이는 수지침 제공 등 의료서비스도 병행했다.

건강 서비스와 상담 외에도 전남장애인보조기기수리센터의 장애인 전동휠체어, 스쿠터 수리 서비스와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의 푸드트럭을 운영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 연계 사업인 ‘무장애 365 캠페인’ 보성 복지 코너를 진행해 보성장애인복지 안내 책자, 무장애 이동식 경사로, 찾아가는 건강주치의 사업 등을 홍보하며 지역민의 알권리와 복지 욕구 충족에 앞장섰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보성군지회 조만제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과 보성군 ‘무장애 365 캠페인’ 사업 등 전라남도와 보성군이 적극적인 행정에 너무나 감사하다.”라며 “전남지체장애인협회도 보성군과 전라남도에 도움이 되도록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