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행복강좌 새단장‘감동 선사’
조용갑 성악가 초청“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열강
기사입력  2018/12/03 [13:2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고흥행복강좌 새단장‘감동 선사’
[KJA뉴스통신] 고흥군이 군민들의 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성공아카데미를 “고흥행복강좌”로 새 단장하고 지난달 30일 첫 장을 열었다.

민선 7기 들어 처음 갖는 이번 강좌는 고흥문화회관 김연수 실에서 군민과 군인, 공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악가 조용갑 강사를 초청하여 ‘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이 날 조용갑 강사는 가난한 복서에서 동양의 파바로티로 불리는 성악가가 되기까지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을 해온 과정을 재치있는 입담과 멋진 노래로 최고의 감동을 선사했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강좌는 종전 성공아카데미가 안고 있었던 개최 시기와 횟수, 강사진, 군민과 공직자들의 참석 부담 등 문제점에 대해 군민과 공직자 여론을 폭넓게 수렴하여 개선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본 강좌가 횟수는 줄어든 대신,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알차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군민들에게 역사, 문화, 경제, 건강 등 여러 분야에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개편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매 분기마다 수준 높은 저명인사를 초청해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해 테마별 계절별 특강, 찾아가는 한글 교실 등 다양한 군민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