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 대덕읍새마을회, 청소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13일 독거노인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해 대덕읍 새마을회(협의회장:안진철)와 부녀회(회장:김복순) 20여명의 도움으로 집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7년간 컨테이너에서 생활하신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로 최근 머무를 수 있는 집을 구했는데, 오래도록 비어 있었던 집이라 청소 및 정리정돈 등 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로 선정됐다.
대덕읍 새마을 회원들은 어르신이 컨테이너에서 나와 하루빨리 새집에서 머무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집 청소와 정리정돈 등 오랫동안 방치돼 있던 쓰레기를 말끔하게 청소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어르신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라도 함께 나누고 싶었고,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대덕읍 새마을회는 각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소규모 집수리지원, 집안대청소, 밑반찬 나눔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봉사해주신 대덕읍 새마을 회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도록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