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 대덕읍새마을회, 청소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기사입력  2024/08/14 [13:54]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 대덕읍새마을회, 청소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13일 독거노인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해 대덕읍 새마을회(협의회장:안진철)와 부녀회(회장:김복순) 20여명의 도움으로 집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7년간 컨테이너에서 생활하신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로 최근 머무를 수 있는 집을 구했는데, 오래도록 비어 있었던 집이라 청소 및 정리정돈 등 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로 선정됐다.

대덕읍 새마을 회원들은 어르신이 컨테이너에서 나와 하루빨리 새집에서 머무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집 청소와 정리정돈 등 오랫동안 방치돼 있던 쓰레기를 말끔하게 청소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어르신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라도 함께 나누고 싶었고,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대덕읍 새마을회는 각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소규모 집수리지원, 집안대청소, 밑반찬 나눔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봉사해주신 대덕읍 새마을 회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도록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