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에는 특별한 혜택이 있다
기사입력  2018/11/30 [15:3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완도군에는 특별한 혜택이 있다
[KJA뉴스통신] 완도군이 ‘알쓸인정’이라는 책자를 발간했다. ‘알쓸인정’은 ‘알아두면 쓸데 있는 인구정책 정보’를 줄인 말이다.

이 책자에는 임신 및 출산과 아동 양육, 청소년 교육, 전입, 귀농·귀어·귀촌 지원 등 인구 정책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혼부부 건강검진비, 출산 전 준비금, 신생아 출산 축하 용품, 셋째아 이상 돌맞이 축하금 50만원, 출산장려 양육비로 최대 2천만 지원 등이 있다.

또한 전입 및 귀농·귀어·귀촌에 대한 지원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소개와 해당부서 전화번호까지 꼼꼼히 담고 있어 알아두면 쓸데 있는 고급 정보들이 가득하다.

군은 ‘알쓸인정’을 5,000부 발간하여 관내 각급 유관 기관과 보건의료원, 읍·면사무소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충분하지는 않지만 타 지역에 비해 완도군의 출산장려 정책은 높은 수준이고 혜택을 잘 알고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책자 내용을 카드 뉴스로도 제작하여 SNS에도 홍보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해 기준 합계 출산율 1.63명으로 전남 4위, 전국 10위로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