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 국립광주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전시·교육 및 과학문화 확산과 상호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11/29 [13:5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국립광주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KJA뉴스통신] 무안군과 광주국립과학관은 지난 28일 무안군청 군수실에서 전시·교육 및 과학문화 확산과 상호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7년 1월 갯벌 전문과학관으로 등록된 무안생태갯벌과학관은 한국의 습지보호지역 1호, 갯벌도립공원 1호, 람사르 습지 1732호로 지정된 무안갯벌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갯벌의 생성원리 및 갯벌의 다양한 가치를 소개하는 갯벌전문 과학전시와 현장중심 체험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과학 관련 전시물 및 교육프로그램 교류 전시 콘텐츠 개발 시 전문 분야 자문 협조 기타 협약서 목적에 부합되는 사업의 발굴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광주·전남의 거점기관인 국립광주과학관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과학문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또한, 우리 지역 어린이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업무협약 후 첫 사업으로 국립광주과학관 지원을 통한 "친환경 미래자동차"특별 체험전시를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