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지역 중·고교 학생회장단 초청간담회 개최
16개교 학생회장단 70여명 초청 교육정책 안내 및 의견수렴
기사입력  2018/11/29 [13:49]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지역 중․고교 학생회장단 초청간담회 개최
[KJA뉴스통신] 나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16개교 학생회장단 70여명을 초청, 교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관영 미래전략산업국장과 교육 관련 주무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 교육정책 비전과 목표, 재정여건을 비롯해 교육경비지원현황 및 추진방향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안내·설명했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시 교육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학생들의 참신한 의견을 수렴했다.

각 교를 대표해 참석한 학생회장단원들은 혁신도시 내 매성중·고교 설립추진 현황, 에너지교육특구지정에 따른 사업 진행 과정, 원도심과 혁신도시 간 교육격차 해소 방안, 학교시설 개선사업 등에 대해 질의했다.

아울러, 교내 축제 기획 컨설팅 지원, 다양한 직업군 체험 및 초청강연, 학교 간 체육·문화 교류 행사, 전문가 집단 멘토링 추진을 요청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교환했다.

김관영 미래전략산업국장은 “그동안 시민과 학부모 위주의 시민공청회, 간담회 자리가 많았었지만, 이번처럼 학생들만을 초청해 소통하는 자리는 처음”이라며,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향후 교육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가겠다.”고 약속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