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일인 오는 2019년 1월 9일 광주광역시 동구, 북구 관내 모든 1학년 신입생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입학 안내 자료인 ‘친구야 학교가자’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안내’ 자료를 해당 학교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안내 자료는 ‘두근두근 1학년이에요’, ‘차근차근 공부해요’, ‘도란도란 함께해요’, ‘좋은 부모 되기’,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현황 등 예비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을 소개하고 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 적응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입학 전에 준비할 내용, 1학년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떤 교육을 받고 어떻게 공부하는지, 안전한 학교생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부분을 Q&A로 꾸며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 학부모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해 학교와 가정이 교육 주체로 함께 나아갈 것을 포함하고 있다.
동부교육청 장영신 교육장은 “안내 자료가 자녀의 입학을 앞둔 학부모님들께 좋은 길잡이가 되고,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배움과 성장이 있는 동부교육을 위해 지역사회 및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받는 지원행정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