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교육 진행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일 장흥군 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장흥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으로 조리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식중독 예방 및 이해 ▲어린이급식소 위생관리 ▲손 씻기 교육 ▲뷰박스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순으로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적인 급식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교육과 식중독의 3대 수칙인 손 씻기 교육을 중점으로 전개됐다.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위한 기구인 뷰박스를 통해 손 씻기 전·후를 직접 눈으로 비교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고, 마지막으로 손 씻기를 실천하여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천연비누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집 조리원은 “조리실의 위생적인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여름철에 식중독 예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 수칙과 어린이급식소 위생관리 방법을 실천해 어린이급식소가 식중독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급식소의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