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9일 교육생 40여 명을 모집하여 장흥군 보훈회관에서 여성리더대학을 개강했다.
작년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불필요한 과목을 줄이고 가장 인기가 좋았던 '영상플랫폼 셀프브랜딩' 한 과목에 집중 교육하여 지식의 전문성 강화뿐만 아니라 자신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수업은 개강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4회(1회당 3시간) 12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영상플랫폼의 이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콘텐츠 제작 및 전략, 영상편집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은 양성평등 사회 조성 및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를 발굴·육성하는 과정으로 2017년부터 여성리더대학 운영을 통해 28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디지털 시대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더욱 빛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흥군은 여성리더대학을 통해 많은 여성 지도자를 양성했고 군의원, 성평등 관련 위원회 및 각종 위원회 여성 위원으로 연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