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24 장흥 청소년 정책공감 톡톡’ 진행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는 6일 ‘2024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을 시작하는 자리인 ‘1차 정책 안내 대작전’을 진행했다.
‘2024.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은 장흥군과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과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장흥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의견과 목소리를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게 하여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여 올해 처음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에는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참여기구 3팀을 포함하여 초4~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총 8개 팀, 37명의 청소년과 지도 강사 8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장흥의 문화, 예술, 인구, 복지, 환경, 안전 등 다양한 주제로 장흥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제안서 작성 교육, 자료 조사 및 연구, 전문가와 정책 톡톡, 제안서 제출, 스피치 교육, 정책 공감 톡톡 한마당 등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에 참여한다.
다가오는 10월에는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을 진행하여 지역민과 학부모, 기관 관계자를 초청하여 청소년의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