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2기 성료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진도군이 관내 영유아 부모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운영한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2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은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추진과 함께 운영하는 소모임 활동으로 시기별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산전‧산후 관리능력 배양으로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군은 관내 임산부들의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유아 마사지 ▲촉감놀이 ▲꽃바구니 만들기 ▲임산부 산전‧산후 관리 교육 ▲내 손으로 만드는 배냇저고리와 짱구베개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했다.
엄마모임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했고 2기 프로그램 진행중에도 빈자리 문의가 많을 정도로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아 지역방송국에서 촬영취재를 오기도 했다.
3기 엄마모임은 올해 9월 중 추진 예정이라고 군은 밝혔다.
신청은 관내 3~10개월 영유아를 둔 부모 10쌍과 임신부로, 방문 또는 전화접수 가능하다.
진도군 관계자는 “지역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했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