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광주과학기술원, AI 과학기술 인재양성 업무협약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 협력
기사입력  2024/06/20 [13:42]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광주과학기술원, AI 과학기술 인재양성 업무협약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1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AI 과학기술 분야 지역인재 양성 및 교류협력사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성 장흥군수,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지역인재 양성과 교류협력사업 발굴 및 육성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과학기술 분야 지역인재 양성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협력 및 공동연구 ▲4차산업 관련 정부 연계사업 및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동협력 ▲교육발전특구 및 기회발전특구 선정을 위한 공동협력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활용 ▲광주과학기술원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교육과정 개설 협력 등이 포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군민 70% 이상이 1차산업에 종사하는 지역 특성상 기후변화, 인력난을 극복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6차 산업화가 절실하다”라며 “광주과학기술원과 협력하여 지역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첨단과학기술 분야 지역인재도 적극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은 “GIST의 우수한 인공지능 인프라를 기반으로 장흥군과 협력하여 지역특화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