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 후보자 추천 동참 협조
고흥 출신 김 일 선수 후보자 명단에, 온라인 투표 참여
기사입력  2018/11/26 [14:1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 후보자 추천 동참 협조
[KJA뉴스통신] 대한체육회에서는 스포츠 분야의 탁월한 업적으로 국위 선양과 한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을 대상으로 "2018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 선정을 위한 후보 6인을 선정했다.

스포츠 영웅 후보자로는 프로레슬링의 선구자 김 일, 양궁의 김진호, 산악인 엄홍길, 스포츠 공헌자 이길용, 수영의 조오련, 마라톤의 황영조가 후보에 선정됐다.

이 스포츠 영웅 선정은 30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평가 등을 통해 최종 후보자 6명 중 2명 이내로 선정하게 된다. 온라인 투표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투표창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후보자를 선택하여 투표하면 된다.

대한체육회에서는 스포츠 영웅에 대한 국가적 예우를 통해 국민적 관심 제고와 체육인의 사회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스포츠 영웅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

故 김일 선수는 70·80년대 어렵고 힘든 시절, 우리 국민들에게 박치기 한 방으로 희망과 감동을 선물했던 프로레슬링 선수였다.

한편 고흥군에서도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김 일 선수 추모 조각공원 건립, 고흥의 인물 관광자원화 사업 등, 김 일 선수와 관련된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