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여성 취업‧창업교실 개강
꽃으로 꿈을 피워요! 섬마을 여성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기사입력  2024/06/14 [13:18]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여성 취업‧창업교실 개강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 신안군청 1004회의실에서 ‘2024 신안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교실_플로리스트 수료과정’을 개강했다.

신안군이 각각의 섬 마다 대표 꽃과 나무를 선정해 ▲3월 지도 선도 수선화 축제 ▲4월 임자 튤립 축제 ▲5월 안좌 퍼플섬 라벤더 축제 ▲6월 도초 섬 수국축제 등 매년 17개의 꽃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지역의 대표 자원인 꽃과 나무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창업에 활용하고자 플로리스트 수료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꽃바구니·꽃다발 제작 및 가드닝(식물심기) 기법을 포함해 플라워 장식(디퓨져, 리스 등), 테이블 센터피스 장식 등 플로리스트 자격 수료를 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을 1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안미영 회장은 “플로리스트 교육 수료 후 신안군의 다양한 꽃 축제와 연계해 소득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 지원도 함께 추진 할 것이다”라며 “또한, 배운 재능을 살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정서 안정을 돕기 위한 반려 꽃·식물 나눔 봉사 등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추진하겠다”라고 향후 계획도 함께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취․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