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교육지원청,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설명회 2024』개최
‘우리동네 예술학교’로 '진도예술교육 꽃피우다'
기사입력  2024/06/07 [16:21]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진도교육지원청,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설명회 2024』개최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6월 4일 관내 초등학교 10개교 교감, 예술교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우리동네 예술학교’ 2024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농·어촌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회 확대로, 학생의 문화적 역량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작년에 총 9개 시·도교육청이 운영했는데, 진도교육지원청은 올해 공모 신청하여 교육부로부터 287,000천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한다.

진행은 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문화예술분야의 수준 높은 강사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진도 관내 10개의 초등학교가 문화예술분야 중, 총 17개의 프로그램으로 624시간을 신청하여 운영된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위탁 용역 업체인 ㈜한국능률협회 서덕민 팀장이 여름방학부터 운영될‘우리동네 예술학교’ 방학 캠프 및 교육과정 연계형 운영, 지역 및 전국 발표회 계획을 설명하고 Q&A를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지산초등학교 이〇〇선생님은 “지리적 여건 때문에 양질의 문화예술강사를 채용하기 힘든 여건 속에서,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은 진도의 초등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 지역 및 전국발표회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예술이 넘실대는 ‘으뜸 보배섬 진도’에서 학교문화예술 교육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올해는 초등학교 10교만 운영을 하지만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여, 관내 중학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