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23일 산림교육원과 농식품분야 및 산림분야의 교육훈련 발전을 위해 두 기관이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 공유 교육훈련에 관한 정보 교류 및 시설·장비·교육장 등 공동활용 학술자료, 출판물 및 지식정보 등의 상호 교류,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의 교류 및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가지고 있는 교육개발·운영 노하우와 우수 교육과정을 서로 공유·활용함으로써 수요자들에게 더욱 품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서로의 전문지식을 접목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을 설계·개발하는 등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두 기관이 역량을 결집하여 동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해동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원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등으로 교육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미래의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농림축산식품산업을 한층 발전시킬 인재를 키우는데 힘을 합치는 동시에 농업·농촌과 산림의 다원적·공익적인 가치를 알리는 노력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