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농업소득 5천억원 달성 다짐대회 개최
친환경 유기농업 4개년 계획 내실 추진으로 농업 소득 향상 기대
기사입력  2015/02/05 [14:47]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진도군이 지난 2월 4일(수) 향토문화회관 공연장에서 농업인과 농업관련 기관․단체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유기농 실천을 통한 농업소득 5천억원 달성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다짐 대회를 계기로 진도군은 친환경 유기농 확산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보전에 기여하는 농업, 자연과 상생을 추구하는 유기농 철학 정신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로 삼았다.

 

군은 친환경농업 비전과 목표인 안전 농산물로 감동 주는 진도 행복농업실현을 위해 ‘진도 농업발전 4개년 계획과 진도행복 365 가공산업 프로젝트 사업’ 을 오는 2018년까지 분야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농업소득 5천억원 달성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을 경지면적 대비 2018년까지 6,000ha까지 확대하고 무농약 중심에서 유기농업으로 전환을 유도하는 등 친환경 유기농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 친환경농업 단지 조성(유기농 1,500ha, 무농약 4,500ha)과 함께 검정쌀 가공․유통 소비 촉진을 위해 유색미 전문 종합가공 유통센터 건립에 150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겨울 채소류 수급불안 해소를 위해 밭작물 직불제, 지역 특화품목 및 소득 약용작물 육성, 생산시설 인프라 구축, 소득유망 아열대 과수단지 조성, 겨울대파 가공시설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친환경 유기 농업의 성공을 통해 군민들의 소득이 상승하고 젊은 인구의 유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정착이 필요하다”며 “농업 소득을 올리고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에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다짐 대회는 ▲진도군 농업발전 4개년 계획 발표․질의응답 ▲친환경 유기농 실천 결의문 낭독 ▲친환경 농업 발전 유공자 표창과 함께 친환경 유기 농산물 전시 등을 각각 실시했다.

※문의전화 : 진도군 농업지원과 친환경농업담당 박기영(540-3511)

 

KJA뉴스통신/신미순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