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방서, 안전한 캠핑을 위한 화재 및 안전사고 주의 당부
기사입력  2024/05/29 [17:1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소방서, 안전한 캠핑을 위한 화재 및 안전사고 주의 당부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은 따뜻해진 날씨와 초여름 시기 야영객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장 화재·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캠핑장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는 부탄가스, 모닥불 등 화기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화재 사고, 각종 전열 기구 사용으로 인한 전기 사고, 텐트 내부 전열기구 사용으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 등이 원인으로 발생한다.

이에 캠핑장 화재 및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으로는 첫째, 텐트와 화기는 충분한 안전거리 두고, 휴대용 가스버너를 넘어선 과대 불판은 절대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

둘째, 콘센트 사용 시 문어발식처럼 연결하여 사용하지않도록 주의하며, 전기 리드선 사용 시 선을 끝까지 풀어서 사용하여야한다.

셋째, 텐트 내 전열기구 사용 시에는 반드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고, 가급적 잠을 잘때는 침낭 혹은 온수 찜질기 사용을 권장한다.

넷째, 밤에는 텐트 줄이 잘 보이지않으니 야광 혹은 표식을 달아 안전사고를 예방해야한다.

아울러, 소방서 관계자는“캠핑 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항상 구비하고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소중한 사람들과 안전한 캠핑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