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0회 효행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JA 뉴스통신
|
사)한국효도회 (이사장 이태성)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한국효도회 중앙회 (이사장 이태성) 주관 보건복지부 후원 으로 ‘제30회 효행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사)한국효도회 광주광역시지부(회장 강원호) 는 효도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광주지부 수상자로는 병환중인 친정아버지를 2018년부터 2023년 작고하실 때까지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것으로 알려졌던 광주광역시 학원연합회 임소엽회장을 비롯해 10명이 효자.효녀상에 선정되었다.
또한 모친 병간호 및 독거노인 김치담아드리기. 짜장면봉사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지역발전협동조합 (이사장 박철안)이 지역단체상을 수상했으며 , 시부모님을 모시면서 친정아버지의 병수발과 친정어머니를 봉양해 온 고영숙씨가 효녀상을, 폐암말기 어머니를 돌아가시는날까지 극진히 모셨고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아버지를 돌보며 함께 생활하는 정회중씨가 효자대상으로 선정됐다.
그외. 광주축산농협 김주연 지점장과 장선희씨가 효녀상을 . 김용배씨와 나정업씨가 효자상을 받았으며 모범가정상은 박청수씨가 수상했다.
한편 사)한국효도회는 우리 전통문화유산인 효 정신인 효친경로, 형우제공 등의 전통사상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조명해, 현대 사회를 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생활 덕목을 제시해 가정문제, 청소년 문제 등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 효행상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사회공헌대상.사)한국효도회 광주광역시지부 회장 강원호
2.지역발전단체상.지역발전협동조합 이사장 박철안
3.모범가정상.박청수
4.효녀상.임소엽
5.효녀상.고영숙
6.효녀상.김주연
7.효녀상.장선희
8.효자상.정회중
9.효자상.나정업
10.효자상.김용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