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는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으로 생활 속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제안으로 함께하는 순천시민대학‘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공모는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육성하여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학습 형태 확산 및 평생교육 관련기관 및 사회적 기업, 관내 대학교 등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 연계로 평생학습 공동체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8천1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분야는 총 3개 분야 18개 사업선정으로 ,시민제안사업 ,지역네트워크사업 ,대학교연계사업이며,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개인, 민간, 공공평생교육기관, 협동조합, 대학교 등 기관·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제안사업은 시민 개인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순천형 생태교육·역사교육 등 지역 특화형, 시민력을 키우는 인문교육, 다양한 주제활용 토론교육, 가족기능 강화 및 사회적응 교육 등 내용을 공모 주제로 총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2019년도 순천시민대학에 신규 강좌로 개설되며, 제안자에게 시상금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역네트워크 사업은 시를 중심으로 2개 이상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총 5개 사업을 지원한다
대학교 연계 사업은 순천시 소재 대학교에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학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업능력교육과 지역과 연계한 미래사회 대응 교육, 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세대·조기은퇴자 대상 특화프로그램 등 3개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21일 오전 10시 평생학습관 203호에서 사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공모사업 및 신청서 작성요령 등을 설명한다. 관심 있는 개인, 단체, 기업, 평생학습 관계자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공모사업 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평생학습과 운영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평생학습과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