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블루-청년농부, 지역사회 발전 봉사활동 실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최근 장흥블루-청년농부 연구회에서 대덕읍 월정마을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흥블루-청년농부는 장흥군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연구회로 디지털농업기술의 현장 실용화 촉진과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계화 영농과 관련된 신기술 정보 제공과 기술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농업취약계층에게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청년농업인 단체이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우리밀 생산단지 아미노산 영양제 드론 살포와 축사 AI·구제역 예방 소독약 살포, 산불 예방 불법소각 감시 활동 등을 실시했다.
장흥블루-청년농부 김동건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청년이 앞장서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이 미래의 장흥 농업을 선도할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과 함께 청년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