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우수 발명품 전시·체험행사, 지식재산 취업캠프, IP제품 바자회 등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 인천에서 펼쳐진다.
특허청과 인천광역시는 오는 22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Show Your 지식재산’라는 주제로"2018 인천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 우수 특허기술 제품이 전시되고 인천지역의 우수 IP 및 R&D기업과 특허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하는 채용행사가 열린다.
또한, 모의면접,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원프로그램의 수혜기업 경영자 모임인 인천IP경영인협의회 회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IP우수제품바자회’가 열려 기업성장의 나눔을 실천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환원해 새로운 지식재산 창출에 쓰여질 예정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창의캠프와 인천지역 초·중·고 발명 영재들의 발명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경연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증진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 지식재산에 흥미를 가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OX퀴즈, 패자부활전 등 ‘도전 골든벨’ 퀴즈쇼 형식으로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평소 접하기 힘든 VR 드로잉쇼, 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의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에 공헌한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하고, ‘인천 발명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뛰어난 발명아이디어로 입상한 수상자를 격려하는 시상식도 마련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발명 하나하나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소중한 씨앗이 될 것”이라면서, “특허청은 국민 개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고, 사업화나 창업으로 이어져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