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께 같이 걷자” 상담 프로그램 운영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12일부터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예방하기 위한 맞춤식 집단프로그램 '함께 같이 걷자' 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함께 같이 걷자'는 ‘사단법인 행복한가(이사장 최승력)’와 협약을 통해서 진행되며,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돌봄센터 등을 대상으로 집단의 위기수준과 욕구에 맞게 각 분야의 전문 강사가 해당기관을 직접 찾아가 집단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식이다.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디지털미디어피해, 또래관계, 자존감향상, 진로탐색, 자살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성장기 청소년들의 바른 가치관 확립을 돕고 갈등과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나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자신을 돌아보고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도와 배려심과 협동심을 향상시켜 공동체 속에서의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성장하도록 돕는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굴 및 조기 개입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인상담, 집단 프로그램은 청소년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